서울호서 유튜브
서울호서 인스타그램

서울 호서 직업전문학교

호서직업전문학교

  • 학교소개
    • 인사말
    • 교육이념
    • 연혁
    • WHY호서
    • 해외교류기관/산학협정
    • 명예교수진
    • 학교조직/기구
    • 캠퍼스안내
    • 교내연락처
    • 오시는길
  • 입학안내
    • 모집요강
    • 모집과정
    • 접수방법
    • 입학QnA
    • 1:1상담신청
    • 원서접수
    • 나의입학관리
    • 예비 고3 사전접수
    • 모의원서지원
    • 추천서 다운로드
  • 계열안내
    • ICT융합보안계열
    • 공간건축디자인계열
    • 항공서비스계열
    • 호텔조리계열
    • 호텔제과제빵계열
    •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 게임계열
    • 웹툰애니메이션계열
    • 뷰티예술계열
    • 반려동물관리계열
    • 반려동물복지계열
    • 동물보건계열
  • 학사정보
    • 학점은행제
    • 학사일정
    • 학칙
    • 휴학/복학
    • 장학제도안내
    • 학사자료실
    • 학사QnA
    • 채플홈페이지
    • 교육정보시스템
    • 학점은행제 알리미
  • Pride호서
    • 수상내역
    • 호서추천글
    • 매스컴in호서
    • 선배이야기
    • 졸업후진로
  • 호서생활
    • 공지사항
    • 학교소식
    • 동영상
    • 체험학교신청
    • 학생회안내
    • 동아리안내
  • 학생서비스
    • 학자금 지원제도
    • 기숙사정보
    • 유학안내
    • 병무안내
    • 증명서발급안내
    • 안내책자신청

  • 모집요강
  • 원서접수
  • 오시는길
  • 합격조회
  • 추천서 다운로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훈련기관
나의입학관리
  • 교육정보시스템(HEMS)
  • 미래교육원(주1일 학사과정)
  • 직업능력개발원(HRD)
  • 교목실
  • 도서관
  • 학생서비스
  • 기숙사정보

기숙사정보

본교 기숙사는 기숙사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생자치회에서 운영됩니다.

기숙사 2차 신청

기숙사 2차 신청
신청기간 기숙사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신청자격 수업료(분납 또는 완납)납부자 / 신입생만 가능
결과발표 2023년 1월 10일(화) 17시 이후 (나의 입학관리에서 확인)
룸메신청

문의 : 02-3660-0189 (기숙사 접수 기간에만 가능)

거주기간 2023년 3월 ~ 2024년 1월 (총 11개월)
입실일자 추후 공지
기숙사 가격정보
남
남
학사관(2인실) 300,000원/월
학사관(3인실) 300,000원/월
남
여
4기숙사(2인실) 280,000원/월
학사관(2, 3인실) 300,000원/월

기숙사비 = 기숙사별 월별금액 * 11개월 (현금일시불(계좌이체), 분납 및 카드 안됨)

자주하는 질문

  • 1
  • 2
  • 3
  • 4
  • 기숙사 신청은 어디에서 하나요?

    공지된 신청기간 내에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 기숙사 선정기준은?

    1. 기숙사 배정은 랜덤(무작위) 선발을 원칙으로 한다.
    2. 수도권 (일부 지역 제외)을 제외한 지방 거주 학생들을 우선하여 선발한다.
    * 일부 지역(대중교통 이용하여 통학 거리 1시간 30분 이상 소요 시)
    2-1. 그 기준일을 매년 기숙사 2차 모집 기간까지로 한정한다.
    2-2. 기숙사 2차 모집 기간 이후에는 수도권 거주 학생들도 기숙사 배정이 가능하다.

  • 기숙사 합격 후 제출 서류는 무엇이 있나요?

    - 신청서겸확약서(기숙사 신청자 중 합격생에 한해 PC에서 나의입학관리 접속 후 다운로드 및 작성)
    - 건강검진(결핵, B형간염 2가지만 검사) 결과 / 이상 총 2장입니다

  • 기숙사 서류는 어디로 제출 하나요?

    - 팩스(02-3660-0140)
    - 우편(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420 서울호서 3층 303호 기숙사 학생자치회장 앞)

  • 제출서류 및 기숙사비를 기간 내에 처리 못할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기숙사 입실 자격이 박탈되며, 대기중인 다른 학생으로 대체됩니다

  • 입실 시 준비물은 무엇이 있나요?

    처음 입실 시는 간단한 개인용품(옷가지, 세면도구, 이불 등)을 준비 후, 배정된 룸메이트와 상의 후 다른 물품들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 인터넷은 가능한가요?

    인터넷 라인은 들어와 있습니다. 단 공유기는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 사감선생님이 계신가요?

    각 호관별 기숙사 사감 선생님이 거주하면서 학생들을 관리합니다

  • 기숙사 건물은 몇 개이며 어디에 위치하나요?

    본교 기숙사는 2개 동으로, 학교 인근에 있으며 아래 기숙사별 약도를 참고하세요

  • 기숙사 내 주요시설은 무엇이 있나요?

    2층 침대, 책상, 옷장, 가스레인지, 세탁기, 냉장고, 싱크대, 화장실, 샤워실, 전자레인지 등이 실마다 갖춰져 있습니다
    (단 4호관 전자레인지는 각층 복도에 1개씩 구비)

  • 몇인실인가요? 방 크기는 모두 동일한가요?

    남학생 25개/여학생 4개(학사관) 3인실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2인실이며, 방 크기 및 가구배치는 차이가 있습니다

  • 기숙사비가 차이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본교에서 기숙사까지의 거리 또는 실마다 사용학생 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식사는 제공되나요?

    본교 기숙사는 자취형으로 식사는 제공되지 않으며, 취사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직접 요리를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애완동물을 키울 수 있나요?

    애완동물은 키울 수 없습니다

  • 통금시간 등 특별한 규제사항들이 있나요?

    통금 시간은 밤 11시이고, 음주/흡연/친구방문 등은 허용되지 않으며, 보호자 방문 시 각 기숙사 사감 선생님과 미리 통화 후 가능합니다

  • 야간알바 또는 학원에 다니는 경우 통금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각 호관별 사감 선생님과 상의해야 합니다

  • 전기난로 또는 전기장판을 사용할 수 있나요?

    화재의 위험이 있는 관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재학생도 신청 가능한가요?

    신입생(1학년)만 가능하며, 재학생은 대기신청만 가능합니다

  • 거주기간 중 생기는 문제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불편사항/다툼 등 애로사항 발생 시 사감 선생님을 통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 중도 퇴실 시 환급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1. 개강 1일전(입사 포기) : 기숙사비 전액
    2. 개강일 ~ 30일 이내 : 기숙사비의 50%
    3. 개강일 30일 초과 60일 이내 : 기숙사비의 30%
    4. 개강일 60일 초과 90일 이내 : 기숙사비의 10%
    5. 개강일 90일 초과 : 환불 불가
    ※ 기숙사 수칙 위반으로 강제 퇴실한 경우 반환금액의 20%를 위약금으로 추가 징수한다.

  • 기숙사건물(호관)을 선택하여 신청가능한가요?

    기숙사건물(호관) 선택은 안되며 프로그램으로 랜덤 배정 됩니다.

기숙사 둘러보기

- 위치 : 서울 강서구 마곡동 793-8 하이마루

- 시설 : 싱크대, 냉장고, 드럼세탁기, 에어콘, 보일러, 화장실, 2층침대, 책상 및 수납장, 전자레인지

- 2인실, 3인실로 구성 방크기 및 내부배치 차이 있음

약도보기 기숙사 찾아가기

- 위치 : 서울시 강서구 내발산동 670-52

- 시설 : 싱크대, 냉장고, 드럼세탁기, 에어콘, 보일러, 화장실, 2층침대, 책상 및 수납장, 전자레인지(각 층 복도에 1개씩 구비)

- 전체 2인실로 구성

약도보기 기숙사 찾아가기
  • 개인정보보호 처리방침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 오시는길
  • 교내전화번호
  • (우)07583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420
  • (재)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훈련기관)
  • 사업자번호 109-82-06777
  • 홍창식학장
  • 입학상담(Tel:02-3660-0200, Fax:02-3662-2707)
  • 재학생문의(Tel:02-3660-0100)
  • Fax:02-3662-5050)
  • 이메일:정명숙부장redrosa@shoseo.ac.kr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강서-0419호 Copyright ©Hoseo. 2019 All Rights Reserved.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 학교소개
    • 인사말
    • 교육이념
    • 연혁
    • WHY호서
    • 해외교류기관/산학협정
    • 명예교수진
    • 학교조직/기구
    • 캠퍼스안내
    • 교내연락처
    • 오시는길
  • 입학안내
    • 모집요강
    • 모집과정
    • 접수방법
    • 입학QnA
    • 1:1상담신청
    • 원서접수
    • 나의입학관리
    • 예비 고3 사전접수
    • 모의원서지원
  • 계열안내
    • ICT융합보안계열
    • 공간건축디자인계열
    • 항공서비스계열
    • 호텔조리계열
    • 호텔제과제빵계열
    • 호텔식음료서비스계열
    • 게임계열
    • 웹툰애니메이션계열
    • 뷰티예술계열
    • 반려동물계열
  • 학사정보
    • 학사일정
    • 학칙
    • 휴학/복학
    • 학점은행제
    • 장학제도안내
    • 학사자료실
    • 학사QnA
    • 채플홈페이지
    • 교육정보시스템
    • 학점은행제 알리미
  • Pride호서
    • 수상내역
    • 호서추천글
    • 매스컴in호서
    • 선배이야기
    • 졸업후진로
    • 진학포인트
  • 호서생활
    • 공지사항
    • 학교소식
    • 동영상
    • 체험학교신청
    • 학생회안내
    • 동아리안내
    • 웹툰
  • 학생서비스
    • 기숙사정보
    • 유학안내
    • 병무안내
    • 증명서발급안내
    • 안내책자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