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애니메이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감성 디지털 세계!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감성 디지털 세계!

 

1 실무중심 교육 프로세스와 세부 전공 분리

  • 이론 중심이 아닌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세스로 디지털애니메이션과정 내에서도 세부 전공(스토리보드, 애니메이션 기획, 2D원화, 3D모델링, 2D애니메이션, 3D애니메이션, 영상합성편집 등)으로 분리하여 운영 중이며 세부 전공별 담당교수 배치로 업계 NEEDS에 맞는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현장 경력 교수진

  • 현장 경력을 가지고 있는 인기 교수진에 대해 꾸준히 유지를 하고 있으며, 새로운 교수 초빙을 통해 교육의 질 향상과 실시간 현장감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 서양원 교수 사진

      서양원 교수 (학점)

      • G&G앤터테인먼트- '타오' 컨셉디자인
      • 엑스포테이트- 원화팀장
      • "TV동화 행복한 세상" 다수 제작
      • CAPCOM " breath of fire 6" 참여
      • EBS, 버튼 스튜디오, 영실업 공동제작 " 파이어로보" 기획 총괄
      • 헬로카봇, 슈퍼윙스 스토리보드 참여
      • 현 버튼 스튜디오 개발 이사
    • 이남옥 교수 사진

      이남옥 교수 (학점)

      • 3D 입체 애니메이션 "딸기가 좋아" 기획 및 감독
      • "똑딱하우스" 애니메이션 기획, 프로듀스
      • GM 대우 웹 애니메이션 시리즈 기획, 프로듀스
    • 양진석 교수 사진

      양진석 교수 (학점)

      • 위메이드 - 아트 디렉터
      • 엔씨소프트 - 컨셉 아티스트
      • 웹젠(NHN 게임즈) - 컨셉 아티스트
      • 스튜디오 애니멀 - 아트 디렉터

3 자신 있는 취업과 편입

  • 1) 취업 : 또봇V, Voltron, 아쿵다쿵 등 제작한 유명 애니메이션 회사 취업!
    2) 편입 : 세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상명대학교 등 편입 희망자 100% 편입 성공
    • 과정목표

      • 국내외적으로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인재양성!
        테크놀로지로 첨단 종합문화 예술산업을 선도한다!
        디지털애니메이션과정은 TV 애니메이션, 만화웹툰, 영상CF 편집 과정 분야의 최적의 실무 교수진을 구축하였고, 실무에 적용하는 살아있는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 타 교육기관과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분야에서 실력으로 인정받는 과정으로 거듭나고 있는 디지털애니메이션과정은 여러 산학업체와의 연계로 취업의 질적 향상을 높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분야에 열정을 갖고 있는 학생들의 진정한 교육의 장이 될 것입니다.
    • 졸업 후 진로

      • 애니메이션 원화가, 3D 모델러, 키 애니메이터, 웹툰작가, FX 편집 디자이너, 동화 일러스트 작가, 스토리보드 작가, 피규어 제작가

    디지털애니메이션 교육과정

    • 교과목 구성

      • 애니메이션 기획, 제작 등 애니메이션 시장의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드로잉, 애니메이션 기획, 2D 애니메이션 기법 뿐만이 아닌 3D 프로그램을 이용한 3D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취업, 편입 등 개인 맞춤형 실무 교육을 진행합니다.
    • 교육과정

      교육과정
      1-1학기애니메이션 제작
      기초 단계
      • 드로잉 수업뿐만이 아니라 시나리오 및 기획 수업, Photoshop등의 2D 디지털 드로잉 프로그램 수업, 3D 프로그램 수업, 영상제작 프로그램 수업 등으로 제작의 기초를 배웁니다.
      1-2학기애니메이션 제작
      심화 단계
      • 프로그램들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심화 과정을 도입하여, 2학년때 집중할 수 있는 세부 전공 분야를 선택할 수 있게 지도합니다.
      2-1학기창작
      애니메이션 제작
      • 세부 전공 분야에 따라 심화적인 학습과 포트폴리오 혹은 작품 제작에 들어갈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본인의 세부 전공에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2-2학기
      • 1학기와 연계하여 각 세부 전공으로서 애니메이션 회사에 취업을 하기 위한 포트폴리오와 작품을 완성합니다.
    • 세부 전공

      세부 전공
      2D 원동화 및 스토리보드
      • 전통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영상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전공. 드로잉 실력이 뛰어나고, 동작의 표현이 뛰어납니다.
      2D 디지털 애니메이션
      • 디지털 프로그램으로서 애니메이션을 표현하는 전공. 2D 애니메이션 제작용 디지털 프로그램을 잘 다루어 애니메이션을 제작합니다.
      3D 모델링
      • 애니메이션 기획을 3D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캐릭터, 구조물 등을 디지털로 구현하는 전공. 현 한국 애니메이션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3D애니메이션을 입체적으로 제작합니다.
      3D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움직임을 3D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 전공. 움직임에 대한 이해가 뛰어나고, 여러 3D 프로그램을 다루어 캐릭터와 그 기타 동작 등을 표현합니다.
      영상편집
      • 영상 합성 및 컷 편집을 기반으로 영상미에 집중하는 전공. 영상편집 프로그램들을 이용하여 모션 그래픽, 애니메이션 영상 등을 제작하고 편집합니다.

    애니메이션 계열 체험학교

    매월
    둘째주
    토요일

    한류 콘텐츠, 애니메이션/웹툰

    4 한류컨텐츠 산업 수익과 발전방향 5 애니메이션, 웹툰 기획/연출 체험 6 캐릭터 성격 설정과 표현기법 7 웹툰작가에게 듣는 드로잉방식
    8 애니메이션 감독님에게 듣는 연출기법 9 애니메이션, 웹툰 시나리오/스토리보드 체험 11 3D 그래픽 제작체험 12 신티크를 이용한 디지털 드로잉

    일정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