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만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감성 디지털 세계!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감성 디지털 세계!

게임관련이미지
  • 과정목표

    • 국내외적으로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인재양성!
      테크놀로지로 첨단 종합문화 예술산업을 선도한다! 웹툰은 영어 표현의 'web(웹)'과 'cartoon(만화)'을 합성한 말로, 인터넷을 매개로 배포하는 만화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웹툰은 대중들에게 단순한 스토리와 시각적 제공을 넘어서는 융복합적인 콘텐츠로 문화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웹툰은 이를 기반으로 하는 출판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영상 등 문화 콘텐츠로서의 다양한 확장성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호서 애니메이션계열 웹툰만화과정에서는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한 디지털 드로잉, 스토리, 콘티연출, 디지털 3D 등 전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제작의 전 과정을 교육받게 됩니다. 웹툰만화과정에서는 창의성을 바탕으로 실무적인 테크니컬 교육을 통한 웹툰 콘텐츠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 취업 후 진로

    • 애니메이션 원화가, 3D 모델러, 키 애니메이터, 웹툰작가, FX 편집 디자이너, 동화 일러스트 작가, 스토리보드 작가, 피규어 제작가

웹툰만화 교육과정

  • 교육과정

    교육과정
    학점과목 교내과목
    • 기초디자인
    • 드로잉Ⅰ
    • 만화예술학
    • 카툰Ⅰ
    • 일러스트레이션Ⅰ
    • 컴퓨터그래픽Ⅰ
    • 애니메이션Ⅰ
    • 표현기법
    • 드로잉Ⅱ
    • 일러스트레이션Ⅱ
    • 애니메이션Ⅱ
    • 애니메이션Ⅲ
    • 컴퓨터그래픽Ⅱ
    • 만화창작Ⅰ
    • 일러스트레이션Ⅲ
    • 만화재료연구
    • 색채학
    • 인터넷활용Ⅰ
    • 멀티미디어개론
    • 디자인론
    • 컴퓨터애니메이션
    • 직업생활
    • 생활영어Ⅰ
    • 생활영어Ⅱ
    • 생활일어Ⅰ
    • 생활일어Ⅱ
    • 기초창작기법I
    • 캐릭터디자인
    • 캐릭터피규어제작
    • 입체조형
    • 포토폴리오제작Ⅰ
    • 포토폴리오제작Ⅱ
    • 테크니컬 그래픽Ⅰ
    • 기초창작기법Ⅱ

애니메이션 계열 체험학교

매월
둘째주
토요일

NC소프트, 넥슨 실무자들의 컴퓨터 특강

3 게임과 애니메이션 산업의 수익과 발전방향 4 현재 고3으로써 준비해야할 사항 5 본교 디지털애니메이션과 커리큘럼 6 교수진 소개와
교수님들의 전공소개
7 실무진들의 이정과 교육에 관한내용 8 체험학습으로 실무 교수님 수업참관 (넥슨, 엔씨소프트) 9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비전설명 10 학교선택과 학과선택 실무 포지션 설명
11 취업관련 포트폴리오 비교하는 법 12 회사 취업시 면접스킬과 상황별 대처방안 1 학교선택시 공부해야 할 방향 및 다뤄야 할 컴퓨터 툴 2 입사시 준비해야할 포트폴리오 제작과정

일정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