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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작[3, 2년제](게임프로그래밍학전공/게임디자인전공)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힘

 

1 최신의 게임장비와 교육환경 제공

  • PC, 모바일 게임은 1학년 때 마스터하고, 2학년부터는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 복합현실, 홀로그램 게임 등에 대한 공부 및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고사양을 필요로 하는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 복합현실, 홀로그램 게임을 개발함에 있어 관련된 모든 시설은 최고 사양의 PC와 서버, 홀로그램 시설 및 최신의 각종 VR장비와 HP Z VR Backpack G1 Workstation, MS홀로렌즈 등을 갖추어 놓았습니다. 또한 만들어진 게임을 디바이스 장치에 적용이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2 정부기관 및 대기업 지원 공동프로젝트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KT 등의 지원을 받아 '가상현실, 증강현실' 스마트 웨어러블, 3D게임, 교육용 컨텐츠' 등을 공동프로젝트 혹은 단독프로젝트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3 대기업 및 공공기관과의 산학협정, 기술제휴

  • SK telecom,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수십여 국내 외 대기업 및 공공기관과 산학협정(제휴)을 맺어 채용 및 실습을 비롯하여, 프로젝트 및 연구 진행, 기술제휴 등 다방면으로 본교 게임제작과정과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G-Star등 각종 유명 게임전시회 참가

  • 매년 G-star에 참석을 하여 본교 학생들이 만든 게임을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있으며, 이러한 게임들을 체험하고 간 여러 게임회사의 대표 및 실무자들은 매년 본교에 취업의뢰를 하고 채용설명회 진행을 요청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일게이트에서 본교 학생들이 만든 에팍스(epacse)라는 공포게임에 대해 라이선스 계약을 맺어 현재 전국 VR게임방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G-Star에 전시되었던 게임으로 스마일게이트 담당자들이 직접 게임을 해보고 게임 사업을 제안했습니다.

5 졸업과 동시에 명문대 진학

  • 본교 3년제 과정은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졸업 후 바로 대학원 진학이나 학사편입이 가능합니다.
    동국대, 중앙대, 세종대, 광운대, 이화여대 등 매년 서울의 명문대로 진학을 하고 있으며, 본교 출신 대학원 졸업자 중 일부는 세종대, 광운대, 중앙대에서 박사학위 과정을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6 세종문화회관 내 본교 제작 어플 상시전시

  • 본교의 재학생들이 만든 한글게임 어플리케이션이 세종문화회관 세종이야기 전시관에서 6종이 상시 전시 중입니다.

7 프로그래밍 중심 통합적 게임교육 시스템

  • 서울호서 게임제작과정은 통합적 게임교육시스템을 통해 게임기획 부터 그래픽, 프로그래밍까지 모두 진행하고 있어 하나의 게임을 완성 시킬 수 있는 과정입니다.
    다른 학교의 게임공학과나 게임프로그래밍학과의 경우 프로그램까지만 만들고 에뮬레이터를 통해 오류를 찾는 수준이지만, 우리학교는 게임을 완성하고 디바이스 장치에까지 적용을 시키고 있습니다.

8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교수진

  • 영국의 노팅엄트랜트 대학교 게임시티 대표인 이안사이먼 교수(마인크래프트 컨설팅)를 비롯해 NHN, EA KOREA, 스마일게이트 등 게임회사 대표 및 실무진까지, 이론과 실무를 갖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9 창업지원 시스템

  • 졸업 후 창업 시 소요 자금 지원 및 창업지원

10 게임개발 지적 재산권 보호 지원

  • 법률 자문변호사를 통한 지적재산권 보호 지원
게임관련이미지
  • 과정목표

    • 통합 게임교육시스템 운영 : 게임제작을 위한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통합
    • 게임 평가시스템 도입 : 단계적인 평가(졸업생 평가, 교수 평가, 게임 전문가 평가) 시스템
    • 학과부설 게임연구소 설립 : 상용화 게임 개발, 산업체 프로젝트 수행
  • 졸업 후 진로

    • 게임개발사 : PC게임,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개발사 등 플랫폼별 개발사
    • 어플리케이션 개발사 : 시스템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 개발사
    • 대학원진학 : 광운대학교 정보 콘텐츠 대학원, 동국대학교 대학원(게임공학과),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대학교 첨단 영상 대학원(게임과정)등 게임과정 관련 대학원 진학
  • 취득자격증

    •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전자상거래관리사 2급, 전자상거래운용사,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컴퓨터 활용능력 1,2급

게임제작 교육과정

 
  • 구분 단계 내용
    특성화교육 1단계
    게임제작
    기초 학습
    기획
    C, C++, API, DirectX. Java
    그래픽, 사운드
    게임엔진(Unity, Unreal)
    2단계
    팀별 게임 작업
    1차 중간 평가
    (2학년 발표, 1학년 평가)
    2차 중간 평가
    (대학원 및 게임회사 재직자)
    3차 최종 평가
    (교수, 게임회사 전문가)
    3단계
    완성게임 전시
    각종 전시회에 출품하여
    외부 게임업체 평가
    졸업작품전
    (최종 작품을 국제 게임전시회 G-Star 전시)
    4단계
    포트폴리오 작성
    게임, 팀별 포트폴리오 작성
    취업, 진학 시 활용
    5단계
    실무적용
    가상현실, 증강현실,
    온라인게임 개발
    6단계
    실무 프로젝트
    참여
    외부 업체 프로젝트 참여
    실무참여 포트폴리오 작성
    취업, 진학 시 활용
    교육과정 게임프로그래밍 2D 게임 개발
    2D 인터페이스
    객체 시스템 구현
    최적화/모바일 게임 작업
    STL
    인공지능
    3D 게임 개발
    3D 인터페이스
    지형엔진제작
    3D 맵툴 제작
    Scene 구성 및 스크립트
    지능적인 적 구현
    플레이어 피격과 풀링시스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스마트워치)
    모션컨트롤
    팀 프로젝트
    게임기획 기획서의 기본 구성
    게임 컨셉문서 작성
    순서도 작성
    게임시스템 문서
    UI 문서 작성
    유닛기획서
    UI기획서 작성
    게임 데이터 제작
    게임영상연출
    현장실습
    Digital Sound
    기획아이디어
    프로토타입 개발
    게임분석
    가상현실 기획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스킬
    발표/토론
    게임그래픽 게임UI
    게임UX
    캐릭터 디자인
    인터렉티브앱
    시뮬레이션
    게임컨셉 디자인
    게임이펙트 디자인
    영상편집
    영상디자인
    3D 영상편집
    3D 모델링
    발표/전시
    프로젝트 2D 프로젝트
    멘토링 프로젝트
    3D 프로젝트
    공모전 참가
    멘토링 프로젝트
    산학 협력 프로젝트
    전시회 참가
    진학/취업
    학점과목 C언어Ⅰ
    전산개론
    멀티미디어개론
    컴퓨터그래픽Ⅰ
    데이터베이스
    컴퓨터응용디자인Ⅰ
    이산수학
    멀티미디어통신
    게임그래픽기초
    자료구조
    게임학개론
    객체지향언어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Ⅱ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Ⅰ
    게임사운드기초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객체지향언어실습
    멀티미디어데이터베이스
    웹프로그래밍실습
    가상현실실습
    멀티미디어프로젝트
    운영체제
    인터넷프로그래밍
    영상디자인Ⅰ
    멀티미디어디자인Ⅰ
    게임제작
    모바일프로그래밍
    컴퓨터그래픽실습Ⅰ
    네트워크프로그래밍
    게임엔진
    게임제작프로젝트관리
    게임인터페이스
    게임분석
    온라인게임프로그래밍
    교내과목 직업생활
    생활영어Ⅰ,Ⅱ,Ⅲ,Ⅳ
    생활일본어
    게임엔진Ⅰ,Ⅱ,Ⅲ
    C# 프로그래밍
    모바일게임제작Ⅰ,Ⅱ
    게임제작Ⅰ,Ⅱ
    온라인게임제작Ⅰ,Ⅱ
    게임캐릭터디자인
    포트폴리오
  • 구분 단계 내용
    특성화교육 1단계
    게임제작
    기초 학습
    기획
    C, C++, JAVA, C#
    그래픽, 사운드
    게임엔진(Unity, Android, iOS Pro)
    2단계
    팀별 게임 작업
    1차 중간 평가
    (2학년 발표, 1학년 평가)
    2차 중간 평가
    (대학원 및 게임회사 재직자)
    3차 최종 평가
    (교수, 게임회사 전문가)
    3단계
    완성게임 전시
    각종 전시회에 출품하여
    외부 게임업체 평가
    졸업작품전
    (최종 작품을 국제 게임전시회 G-Star 전시)
    4단계
    포트폴리오 작성
    취업 시 활용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시 활용
    교육과정 게임프로그래밍 2D 게임 개발
    2D 인터페이스
    객체 시스템 구현
    최적화/모바일 게임 작업
    3D 게임 개발
    3D 인터페이스
    Scene 구성 및 스크립트
    지능적인 적 구현
    플레이어 피격과 풀링시스템
    팀 프로젝트
    게임기획 기획서의 기본 구성
    게임 컨셉문서 작성
    순서도 작성
    게임시스템 문서
    UI 문서 작성
    유닛기획서
    UI기획서 작성
    게임 데이터 제작
    기획아이디어
    프로토타입 개발
    발표/토론
    게임그래픽 게임UI
    게임UX
    캐릭터 디자인
    게임컨셉 디자인
    게임이펙트 디자인
    영상편집
    영상디자인
    3D 모델링
    발표/전시
    프로젝트 2D 프로젝트
    멘토링 프로젝트
    3D 프로젝트
    멘토링 프로젝트
    전시회 참가
    진학/취업
    학점과목 C언어Ⅰ
    전산개론
    멀티미디어개론
    컴퓨터그래픽Ⅰ
    데이터베이스
    컴퓨터응용디자인Ⅰ
    게임그래픽기초
    자료구조
    게임학개론
    객체지향언어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Ⅱ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Ⅰ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게임스토리보드
    게임제작프로젝트관리
    객체지향언어실습
    멀티미디어데이터베이스
    웹프로그래밍실습
    가상현실실습
    멀티미디어프로젝트
    운영체제
    영상디자인Ⅰ
    멀티미디어디자인Ⅰ
    게임엔진
    게임제작프로젝트관리
    게임인터페이스
    게임분석
    온라인게임프로그래밍
    교내과목 직업생활
    생활영어Ⅰ,Ⅱ,Ⅲ,Ⅳ
    게임엔진Ⅰ,Ⅱ,Ⅲ,Ⅳ
    C# 프로그래밍
    모바일게임제작Ⅰ,Ⅱ
    게임캐릭터디자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