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작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힘! 우리는 키보드로 신이 된다

게임을 만들지 않고서는 게임을 논하지 말라!

게임관련이미지
  • 과정목표

    • 통합 게임교육시스템 운영 : 게임제작을 위한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통합
    • 게임 평가시스템 도입 : 단계적인 평가(졸업생 평가, 교수 평가, 게임 전문가 평가) 시스템
    • 학과부설 게임연구소 설립 : 상용화 게임 개발, 산업체 프로젝트 수행
  • 졸업 후 진로

    • 게임개발사 : PC게임,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개발사 등 플랫폼별 개발사
    • 어플리케이션 개발사 : 시스템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 개발사
    • 대학원진학 : 광운대학교 정보 콘텐츠 대학원, 동국대학교 대학원(게임공학과),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대학교 첨단 영상 대학원(게임과정)등 게임과정 관련 대학원 진학
  • 취득자격증

    •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전자상거래관리사 2급, 전자상거래운용사,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컴퓨터 활용능력 1,2급

게임제작 교육과정

  • 특성화교육

    특성화 교육
    1단계게임제작을 위한
    기초 학습
    • 기획
    • 프로그램(C, C++, API, DirectX. Java)
    • 그래픽, 사운드
    • 게임엔진(Unity, Unreal)
    2단계팀별 게임작업
    • 1차 중간 평가 (2학년 발표, 1학년 평가)
    • 2차 중간 평가 (대학원 및 게임회사 재직자)
    • 3차 최종 평가 (교수, 게임회사 전문가)
    3단계완성게임 전시
    • 각종 전시회에 출품하여 외부 게임업체 평가
    • 졸업작품전(최종 작품을 국제 게임전시회 G-Star 전시)
    4단계포트폴리오 작성
    • 개임, 팀별 포트폴리오 작성
    • (포트폴리오)취업, 진학 시 활용
    5단계실무적용
    • 가상현실, 증강현실, 온라인게임 개발
    6단계실무 프로젝트 참여
    • 외부 업체 프로젝트 참여
    • 실무참여 포트폴리오 작성
    • (포트폴리오)취업, 진학 시 활용
  • 교육과정

    교육과정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프로젝트
    • 2D게임 개발
    • 2D 인터페이스
    • 객체 시스템 구현
    • 최적화/모바일 게임 작업
    • STL
    • 인공지능
    • 3D게임개발
    • 3D 인터페이스
    • 지형엔진 제작
    • 3D 맵툴 제작
    • Scene 구성 및 스크립트
    • 지능적인 적 구현
    • 플레이어 피격과 풀링시스템
    • 가상현실(VR)
    • 증강현실(AR)
    • 사물인터넷(IoT)
    • 웨어러블(스마트워치)
    • 모션컨트롤
    • 팀 프로젝트
    • 기획서의 기본 구성
    • 게임 컨셉문서 작성
    • 순서도 작성
    • 게임시스템 문서
    • UI 문서 작성
    • 유닛기획서
    • UI기획서 작성
    • 게임 데이터 제작
    • 게임영상연출
    • 현장실습
    • Digital Sound
    • 기획아이디어
    • 프로토타입 개발
    • 게임분석
    • 가상현실 기획서 작성
    • 프리젠테이션 스킬
    • 발표/토론
    • 게임UI
    • 게임UX
    • 캐릭터 디자인
    • 인터렉티브앱
    • 시뮬레이션
    • 게임컨셉 디자인
    • 게임이펙트 디자인
    • 영상편집
    • 영상디자인
    • 3D영상편집
    • 3D모델링
    • 발표/전시
    • 2D 프로젝트
    • 멘토링 프로젝트
    • 3D 프로젝트
    • 공모전 참가
    • 멘토링 프로젝트
    • 산학 협력 프로젝트
    • 전시회 참가
    • 진학/취업
  • 교과목

    교과목
    학점과목 교내과목
    • C언어Ⅰ
    • 전산개론
    • 멀티미디어개론
    • 컴퓨터그래픽Ⅰ
    • 데이터베이스
    • 컴퓨터응용디자인Ⅰ
    • 이산수학
    • 멀티미디어통신
    • 게임그래픽기초
    • 자료구조
    • 게임학개론
    • 객체지향언어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Ⅱ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Ⅰ
    • 게임사운드기초
    •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 객체지향언어실습
    • 멀티미디어데이터베이스
    • 웹프로그래밍실습
    • 가상현실실습
    • 멀티미디어프로젝트
    • 운영체제
    • 인터넷프로그래밍
    • 영상촬영및편집
    • 영상디자인Ⅰ
    • 멀티미디어디자인Ⅰ
    • 인터페이스디자인
    • 게임제작
    • 모바일프로그래밍
    • 컴퓨터그래픽실습Ⅰ
    • 운영체제실습
    • 사무자동화실습
    • 네트워크프로그래밍
    • 포트폴리오
    • 직업생활
    • 생활영어Ⅰ,Ⅱ,Ⅲ,Ⅳ
    • 생활일본어
    • 게임엔진Ⅰ
    • 게임엔진Ⅱ
    • 게임엔진Ⅲ
    • C# 프로그래밍
    • 모바일게임제작Ⅰ
    • 모바일게임제작Ⅱ
    • 게임제작Ⅰ
    • 게임제작Ⅱ
    • 온라인게임제작Ⅰ
    • 온라인게임제작Ⅱ
    • 게임캐릭터디자인
  • 특성화교육

    특성화 교육
    1단계게임제작을 위한
    기초 학습
    • 기획
    • 프로그램(C, C++, JAVA, C#)
    • 그래픽, 사운드
    • 게임엔진 (Unity, Android, iOS Pro) 사용
    2단계팀별 게임작업
    • 1차 중간 평가 (2학년 발표, 1학년 평가)
    • 2차 중간 평가 (대학원 및 게인회사 재직자)
    • 3차 최종 평가 (교수, 게임회사 전문가)
    3단계완성게임 전시
    • 각종 전시회에 출품하여 외부 게임업체 평가
    • 졸업작품전(최종 작품을 국제 게임전시회 G-Star 전시)
    4단계포트폴리오 작성
    • 취업시 활용
    •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시 활용
  • 교육과정

    교육과정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프로젝트
    • 2D게임개발
    • 2D인터페이스
    • 객체 시스템 구현
    • 최적화/모바일 게임 작업
    • 3D게임개발
    • 3D인터페이스
    • Scene 구성 및 스크립트
    • 지능적인 적 구현
    • 플레이어 피격과 풀링시스템
    • 팀 프로젝트
    • 기획서의 기본 구성
    • 게임 컨셉문서 작성
    • 순서도 작성
    • 게임시스템 문서
    • UI 문서 작성
    • 유닛기획서
    • UI기획서 작성
    • 게임 데이터 제작
    • 기획 아이디어
    • 프로토타입
    • 발표/토론
    • 게임 UI
    • 게임 UX
    • 캐릭터 디자인
    • 게임컨셉디자인
    • 게임이펙트디자인
    • 영상편집
    • 영상디자인
    • 3D모델링
    • 발표/전시
    • 2D프로젝트
    • 멘토링 프로젝트
    • 3D프로젝트
    • 멘토링 프로젝트
    • 전시회참가
    • 진학/취업
  • 교과목

    교과목
    학점과목 교내과목
    • C언어Ⅰ
    • 전산개론
    • 멀티미디어개론
    • 컴퓨터그래픽Ⅰ
    • 데이터베이스
    • 컴퓨터응용디자인Ⅰ
    • 게임그래픽기초
    • 자료구조
    • 게임학개론
    • 객체지향언어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Ⅱ
    • 멀티미디어저작도구Ⅰ
    •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 게임스토리보드
    • 게임제작프로젝트관리
    • 객체지향언어실습
    • 멀티미디어데이터베이스
    • 웹프로그래밍실습
    • 가상현실실습
    • 멀티미디어프로젝트
    • 운영체제
    • 영상촬영및편집
    • 영상디자인Ⅰ
    • 멀티미디어디자인Ⅰ
    • 직업생활
    • 생활영어Ⅰ,Ⅱ,Ⅲ,Ⅳ
    • 게임엔진Ⅰ
    • 게임엔진Ⅱ
    • 게임엔진Ⅲ
    • 게임엔진Ⅳ
    • C# 프로그래밍
    • 모바일게임제작Ⅰ
    • 모바일게임제작Ⅱ
    • 게임캐릭터디자인

게임제작 체험학교

매월
둘째주
토요일

게임, 즐기지말고 만들어 보자!

4 세종문화회관 전시작
(한글마라톤)만들기!!
5 졸업생 우수작품
(블랙홀) 따라 만들기!!
6 캐주얼게임
따라 만들기!
7 (붕어런)런닝게임 만들면서
여름을 이기자!!
8 졸업생 우수작품
(블랙홀) 따라 만들기!!
9 한글 569돌 기념
한글 팡팡!
10 졸업생 우수작품
(블랙홀) 따라 만들기!!
11 (붕어런)런닝게임 만들면서
여름을 이기자!!
12 (붕어런) 런닝게임 만들면서
겨울을 이기자!

일정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