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 김동석 교수님의 저서 '나만의 디저트 레시피를 구상하는 방법(How To Make My Own Recipe)'이 출간되었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 교수님이자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아시아 1위, 파티시에 에릭 김동석 셰프의 출간 기념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었다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지난 7월 20일, 서울호서 국가대표 WACS 페이스트리 트레이닝 센터에서 전국 제과제빵학원 원장 및 강사를 대상으로 '나만의 디저트 레시피를 구상하는 방법' 출간 기념 토크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국내 제과제빵 시장에 발맞춰 새로운 제과 기술과 제과제빵 기술 교육과정에서 경험하는 선생님들의 현실적인 고충을 공유하고 해법을 함께 찾아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습니다.
저서 속 레시피들을 어떻게 구상하게 됐는지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한 이번 행사. 김동석 교수님은 수많은 연구와 시행착오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맛을 내는데 성공했으며, 얻어낸 노하우를 책 속에 고스란히 담았다고 전했습니다.
이후 저서 속 에릭 티라미수 도넛과 이지 베이크 치즈케이크, 자도르 너츠 시연과 함께 시식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앞으로는 새로운 디저트를 더 이상 창조할 수 없기 때문에 기존의 디저트를 변형하여 나만의 레시피로 어떻게 재창조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토크콘서트에 참석하기 위해 왔다는 참가자는 "먼곳에서 토크콘서트를 보기 위해 방문했는데 참석한 보람이 있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Q&A시간을 통해 토크콘서트에서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행사가 성공적으로 끝났는데요. 디저트에 대한 모두의 열정을 느낄 수 있던 행사 현장이었습니다.
지난번 서울호서 호텔제과제빵계열 김동석 교수님의 저서 '나만의 디저트 레시피를 구상하는 방법(How To Make My Own Recipe)'이 출간되었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지난 7월 20일, 서울호서 국가대표 WACS 페이스트리 트레이닝 센터에서 전국 제과제빵학원 원장 및 강사를 대상으로 '나만의 디저트 레시피를 구상하는 방법' 출간 기념 토크콘서트가 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