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반려동물계열 학생들은 태국 치앙마이로 야생동물 곤충 정글체험 연수를 다녀왔는데요.
이번 연수를 통해 국내에서 볼 수 없던 다양한 곤충들을 접하고 직접 채집하며 곤충 전문가의 길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고 합니다 :)
학생들은 곤충 채집 노하우를 배우고 직접 익히며 체험했는데요. 해외 필드에서 직접 경험하며 듣는 실무 수업은 서울호서 반려동물계열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학생들은 이곳저곳 열심히 정글을 탐험하며 태국 치앙마이의 다양한 곤충들을 채집했습니다.
그 결과 여러 곤충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국내에서 접하지 못했던 신기한 곤충들도 발견했답니다.
지난 2018년,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는 태국 치앙마이 야생동물 곤충 연구센터를 설립했으며 태국 최대 곤충공급업체 'Insect Market' 및 태국치앙마이대학교와 MOU를 맺는 등 국내에서 접하지 못하는 곤충과 야생동물을 접하며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해외 교류를 위해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반려동물계열 학생들은 정글에서 곤충들과 함께 자연을 누리며 현지의 음식도 즐겼는데요. 정글을 탐험하고 곤충을 채집하는 과정은 힘들었지만 재밌고 뿌듯했다고 합니다.
태국 치앙마이로 정글체험 연수를 다녀온 반려동물계열 재학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번 해외연수가 값진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멋진 곤충전문가가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