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8일 서울호서 뷰티아트계열에서 할리우드 메이크업 아티스트 레베카 박의 세미나가 진행됐습니다. 레베카 박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캘리포니아를 기반으로 15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온 메이크업 아티스트인데요.
레베카 박은 유니버셜, 넷플릭스, 아마존, 소니 픽처스와 같은 스튜디오를 포함해 브루스 윌리스, 라나 콘도르, BTS, 악동뮤지션, 조용필 등 국내외 저명한 스타들의 메이크업과 특수분장을 담당한 인터네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입니다. 서울호서 뷰티아트계열을 찾아 직접 특수분장을 선보이는 세미나를 진행했는데요.
이날 레베카 박은 미리 준비된 분장용 실리콘을 이용하여 좀비 분장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직접 선보였습니다.
특수분장용 실리콘과 물감 등의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영화에서 튀어나온 듯 소름돋고 현실감 넘치는 좀비 분장을 완성해나갔는데요. 분장을 진행하며 서울호서 뷰티아트계열 학생들과의 질답 시간도 이어갔습니다. 특수분장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부터 어떤 도구를 사용하는지 등 유용한 팁까지! 이번 세미나에서 15년에 빛나는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했습니다.
세미나를 마친 레베카 박은 "열정적이고 특수분장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고 있는 뷰티아트계열 학생들을 만나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는데요.
또한, 할리우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스스로가 정말로 원한다면 프로덕션이 다양성을 추구하는 지금과 같은 시기엔 더욱이 가능성이 열려있을 것이라며,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믿는다"는 조언을 전했습니다.
정말로 원하고 꿈을 꾼다면 전적으로 성취할 수 있다는 응원의 말과 함께 두 시간 가량의 특수분장 세미나가 모두 종료되었는데요. 레베카 박의 말과 같이 모두 꿈을 이룰 수 있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