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흡입구는 공기를 흡입하는 공기를 흡입하는 공기 흡입구로서 공기를 항상 일정하고 계속적인 흐름을 보장하여 압축기 실속과 터빈온도 상승을 방지하면서 정상적인 추력을 얻어야 하고 지상 작도시나 저고도 비행시 FOD를 방지하기 위한 장치이므로 스크린의 상태와 작동상태, 흡입구 구성상태를 항상 확인해야해요
그럼 공기흡입구 탈거에 대해 순서대로 알아볼게요 1) 작업 전 점검, 특히 스크린이 오픈상태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7/16“ 또는 1/2" OPEN END WRENCG로 flexible shaft를 잡고 3/4" open end wrench 혹은 cannon pliers를 사용하여 coupling nut를 풀고 작동기와 작동기 사이를 연결하는 flexible shaft를 탈거한다 3)3/4“ open end wrench로 anti icing elbow를 수직으로 세워 잡고 7/8“ open end wrench를 돌려서 hose ass'y를 분리시키고 capping한다. 4)3/4“ open end wrench로 anti icing elbow를 수평으로 뉘어잡고 cannon pliers로 커플링 너트를 반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anti icing elbow를 떼어낸 다음 capping한다. 5)2“ flat tip driver를 사용하여 페어링의 안쪽, 양쪽에 있는 cam lock fastneer를 풀고 페어링을 약간 벌리면서 빼낸다. 6)7/16“ box end wrench를 사용하여 전방 프레임과 섹터를 연결한 볼트를 풀고 와셔를 뽑아낸다. 7)2“ flat tip screw driver를 사용하여 페어링을 아일랜드에 고정한 cam lock fastener 6개를 위쪽부터 풀고 섹터를 약간 눌러주면서 전방으로 빼낸다. 8)탈거 후 검사를 실시한다.
장착 순서에요 1)장착 전 검사를 실시, 특히 스크린이 연린 상태인지를 확인 2)섹터를 아일랜드 사이에 끼우고 전방프레임에 볼트 구멍을 맞추어 와셔와 볼트를 끼우고 손으로 살짝 죄어 주세요 3)2“ flat tip screw driver로 섹터를 아일랜드에 고정하는 6개의 cam lock fastener를 아래쪽부터 잠근다. 4)7/16“ box end wrench를 사용하여 전방 프레임과 섹터를 연결한 볼트를 조이고 torque wrench와 socket wrench를 사용하여 36~70 im-lb로 죈다. 5)페어링의 위 아래를 확인하고 약간 벌리면서 아일랜드에 끼우고 2“ flat tip screw driver를 사용하여 두개의 cam lock fastener를 아래쪽부터 잠근다. 6)anti icing elbow에서 capping된 것을 벗기고 아일랜드 상부에서 페어링 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