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항공서비스과 체험학교 운영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본교는 매달 넷째 주 토요일에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1일 학과 체험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문학교 중에서는 최초로 진행했으며, 전통과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매회 평균 150~200여 명이 참가하고 있다.
특히 2013학년도 첫 신입생이 입학하는 항공서비스과의 경우 지난 2012년 9월 25일 개관한 최대 규모의 최첨단 항공객실훈련센터에서 체험학교가 실시된다. 실제로 A380비행기를 그대로 옮겨놓은 비행기 안에서 간접적으로 스튜어디스의 역할을 모두 체험해 볼 수가 있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찾고 있는 것.
그 밖에도 각종 방송, 영화, CF 등 촬영장으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항공서비스과와 산학제휴를 맺은 진에어 항공, 이스타 항공, 티웨이 항공 등의 산학제휴 업체 직원 서비스 교육 및 신입사원 면접 장소 등으로도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현재 이곳은 항공서비스과 외에 다양한 학과에서 체험학교를 운영 중이다. 애완동물 및 사육사 체험, 일식 및 양식 조리 실습, 쿠키만들기, 바리스타 및 바텐더, 패션 액세서리 만들기, 헤어 연출 및 피부관리 노하우, 메이크업 및 네일아트, 모바일 게임제작 등 고등학교 교육 과정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교육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본교는 22개학과 신입생 정시 모집을 실시한다. 100% 면접 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으며, 타 대학교 수시 및 정시 합격자도 지원 가능한 이중지원 입시 제도를 채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