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항공관광학부, ㈜진에어와 MOU 체결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본교(이사장 이운희) 항공관광학부가 ㈜진에어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진행된 산업협력 체결식을 통해 ㈜진에어와 MOU를 맺음과 동시에 ㈜진에어 김재건 대표이사를 본교 항공관광학부 명예교수로 위촉했다.
본교와 산학협정을 체결한 ㈜진에어는 지난 2008년 법인을 설립한 이래, 김포 제주 노선을 시작으로 홍콩, 상해, 괌 노선을 포함한 11개의 정기노선과 8개의 부정기노선을 운영하고 있는 항공사다. 또한 2010년도에는 국내 저비용 항공사 중 최초로 흑자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 6월에는 국제선 누적 탑승객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국내 대표 저비용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 동안 본교는 ‘1등 전략’을 통한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유네스코를 비롯한 일본 · 베트남 · 중국 등 해외의 교육기관들의 방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영국 노팅엄트랜트 대학교 · 호주 모나쉬 대학교와 같은 외국 선진교육 기관과의 교육교류 협정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본교 관계자는 “항공여행의 대중화와 글로벌 시대를 대비해 2013년도부터 항공서비스과를 신설 · 운영하기 위한 시점에서 체결하는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진에어와 본교가 전문적인 항공서비스 인력의 교육, 산학실습 연결, 인력채용 등의 분야에서 상호 발전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