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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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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재)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이하 "학교"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이하 "사이트")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각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학교"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 ① '사이트’란 "학교"에 회원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학교"가 제작,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② '서울호서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이란 "학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ID를 부여 받은 자 또는 그 회원전체를 의미하며, 회원등록 시 부여 받은 ID로 서울호서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서울호서의 각 개별 사이트에 모두 적용됩니다. 단, 각 개별 사이트의 별도 이용약관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개별 약관의 효력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 ② 이 약관은 서울호서사이트(www.shoseo.ac.kr) 상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학교가 정한 등록절차를 거쳐 등록을 완료하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하며 변경된 약관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학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⑤ 서울호서사이트 서비스 이용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울호서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내용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회원가입 및 탈퇴)
  •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학교가 정한 가입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학교는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학교가 회원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학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만 14세 미만인 자는 법정대리인의 사전동의를 받을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전자상거래 등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가입은 학교의 승낙이 가입 신청한 자에게 도달한 때에 완료됩니다.
  • ⑤ 회원은 학교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학교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학교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 ⑥ 회원은 학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학교는 즉시 회원 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5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은 학교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과 함께 적용합니다.


제 6 조 (용어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회원: 학교 약관에 동의한 후 ID를 부여 받은 자
    • 2. 아이디 (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학교가 승인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3. 비밀번호 (password): 회원이 승인 받은 아이디와 일치한 회원임을 확인하고 자신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4. 탈퇴: 학교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
  •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정의는 제1항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과 서비스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학교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3.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 4.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 5. 기타 학교가 정하는 업무
  • ② 학교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단, 학교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② 학교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단, 학교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④ 전항의 경우 학교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학교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8 조 (구매신청)

홈페이지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학교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본조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학교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9 조 (계약의 성립)
  • ① 학교는 제8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학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 학교의 승낙이 제11조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③ 학교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지급방법)

학교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대금지급방법에 한합니다. 단, 학교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5. 마일리지 등 학교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6. 학교와 계약을 맺었거나 학교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7. 기타 학교에서 인정하는 결제수단 등

제 11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학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학교는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③ 학교는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0조에 의한 지급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학교는 별도 의사 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재화등의 공급)
  • ① 학교는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학교는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② 학교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학교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학교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환급)

학교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4 조 (청약철회 등)
  • ① 학교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③ 본조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학교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는 본조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① 학교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학교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② 학교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학교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학교가 부담합니다.
  •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학교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이용신청)
  •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학교의 이용 승낙과 회원의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버튼을 누름으로써 성립됩니다.
  • ② 이용 신청 시 요구되는 회원 신상정보에 대해 회원은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으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③ 학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 및 비회원, 유·무료 회원에 따라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① 학교는 제16조에 따라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설비,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②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한해서 이용승낙을 제한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용 계약이 체결된 경우 학교는 제27조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 이용 계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3.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4.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5.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6. 기타 학교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 ③ 학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18 조 (회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 ① 학교는 이 약관에 따라 아이디를 승인 합니다.
  • ② 회원의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변경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 ③ 회원의 아이디는 본인의 동의 하에 학교가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의 회원 아이디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학교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학교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학교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3 장 의무

제 20 조 (학교의 의무)
  • ① 학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② 학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③ 학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나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더 좋은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④ 이러한 등록정보를 바탕으로 학교나 학교의 협력사와 공유하여 맞춤식 서비스등 양질의 서비스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⑤ 등록한 개인정보의 수정이 필요할 경우나 회원의 개인보호정책에 관련한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반영하여 고쳐나가겠습니다.
  • ⑥ 학교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서비스에 대한 의견, 불만 등을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 21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회원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 ② 학교의 서면동의 없이 상업적 목적으로 본 서비스 자체, 서비스의 이용 또는 서비스에의 접속을 복사, 복제, 판매, 재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③ 회원은 회원 자신의 아이디가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학교에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 ④ 회원 학교, 제3자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할 수 없습니다.
  • ⑤ 회원은 바이러스 제작 및 배포, 해킹 등 범죄와 결부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⑥ 회원은 학교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만일 이와 같은 영업활동을 통하여 학교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 ⑦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 ⑧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학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학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⑨ 회원은 기타 관계법령에 위해 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⑩ 회원은 내용별로 학교가 서비스 공지사항이나, 게시를 통해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⑪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 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해당절차를 거쳐 이를 학교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2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 ① 서비스는 일부 서비스를 제외하고 학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학교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학교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서울호서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② 학교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학교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③ 학교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④ 학교는 학교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학교,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⑤ 학교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①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학교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③ 학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27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정보의 제공)
  • ① 학교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학교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학교가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학교가 부여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학교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울호서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서비스 이용 요금

제 26 조 (이용요금의 부과)
  • ① 학교가 제공하는 정보제공 서비스는 무료이며 일부 서비스의 경우 유료입니다.
  • ② 유료정보의 경우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 ③ 회원의 유료정보제공 서비스나 부가서비스의 이용은 회원 본인이나 본인의 법정대리인 결제정보를 학교에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기입하여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6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2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울호서사이트 상 소정의 절차 혹은 전자메일을 통해 학교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② 학교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일정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
    • 6.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8. 학교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 9. 학교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
    • 10. 학교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 11.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 12. 기타 관계 법령이나 학교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③ 위의 2항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당한 회원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전자메일을 통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게시물의 제한)

학교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내용물의 등록/게시된 위치가 합당하지 않다고 판명 될 경우
  •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학교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7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조항

제 29 조 (손해배상)

학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요금이 부과되는 부분에 있어 학교의 책임이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학교가 책임을 집니다.


제 30 조 (면책조항)
  • ① 학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학교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③ 학교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④ 학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학교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학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⑧ 학교는 스팸메일의 전송 또는 수신을 차단하기 위한 선의의 노력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⑨ 학교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②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에 의하여 정하는 것으로 합니다.
  • ③ 이 약관과 관련한 준거법은 대한민국 현행법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2년 7월 2일 0시부터 적용됩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재)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이하 “본교”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위원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교직원, 학생 등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13대 각 호관 1층 로비 및 엘리베이터 내, 주차장 입구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 책임자 정 걸 총무부장 총무부 02-3660-0112
접근 권한자 고종혁 주임 총무부 02-3660-0113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60일 전산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해당없음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총무부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교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교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12년 3월 22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0. 공고일자

2012년 3월 22일

10. 시행일자

2012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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