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rance Guide
학교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 회원정보 > 개인정보취급방침

본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등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의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본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본교는 그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고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본교'는 (이하 '학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학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학교는 원서접수,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ㅇ 수집항목 : 이름, 주민등록번호(원서접수의 경우),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 전화번호(일반전화와 핸드폰), 주소, 이메일, 학력, 졸업후계획, 군필여부,
        지원동기,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ㅇ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원서접수, 체험학교신청, 입학Q&A, 안내책자신청, 이벤트 응모)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학교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ㅇ 학교의 홈페이지 서비스는 회원가입 절차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원서접수를 하실 경우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이용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보호자이름, 전화번호(일반전화와 핸드폰), 주소, 이메일, 학력, 군필여부, 졸업후계획, 지원동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ㅇ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위탁
        학교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고객의 개인정보 취급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위탁의 필요성이 생길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ㅇ 보존 항목 : 원서접수에 관련한 기록
  • ㅇ 보존 근거 : 원서중복 접수 및 혼선방지
  • ㅇ 보존 기간 : 3년 (매년 3월 1일 기준)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학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원서접수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ㅇ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ㅇ 보존 기간 : 3년 (매년 3월 1일 기준)

5. 개인정보 제공

학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학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ㅇ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ㅇ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는 경우
    •   - 본인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 당해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   -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등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학교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학교의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학교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ㅇ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실시간상담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ㅇ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학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학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icic.sppo.go.kr / 02-3480-3600)
  •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합격조회
  • 학자금대출
  • 안내책자
  • 입학QnA
  • 증명서발급
  • 추천서다운
  • 면접예상질문
원서접수